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은 세우심(이하 "회사" 명칭함)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세우심(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디자인 및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2)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로 가입해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3조 회원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과 사역적 목적 외에는 사용되지 않으며,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디자인 자료, 사역 관련 정보 등을 비상업적 목적으로 자유롭게 열람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의 콘텐츠를 복제, 배포, 편집, 2차 가공 등의 상업적 이용은 금지됩니다.  

(3)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주식회사 세우심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6)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6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5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 마이홈에 인덱스 파일없이 자료만 올려 놓고 파일 자료실 전용으로 이용하는 경우

*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

*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홈계정에 올린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자ID 관리)]

(1)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8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회사는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약관의 개정]  

회사는 필요 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 시 사전 공지 후 시행됩니다.


[부칙]  

약관은 2025 6 1일부터 시행됩니다.